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채용 간호사 최종 합격 후기 2026 (졸예)

(클릭!)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합격자소서 ★무료보기★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문

학점 : 4.12

석차 백분위 : 12/79

토익점수 : 785

보유 자격증 : BLS, K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타 기관들과 달리 자기소개서 항목이 8개였고 각 항목마다 글자 제한수?가 달랐지만 90자, 260자 이렇게 짧았어요! 그래서 두괄식으로 뭉뚱그려 적지 않고 한두 문장으로 전달이 퐉! 되도록 적었습니다! 각 항목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어렵지 않은 내용이라 쉽게 적을 수 있었습니다! 대신 마지막 8번 항목은 자신의 장점을 어필 할 수 있는 항목이기도 했고, 글자수 제한도 없었기에 길게길게 적었습니다. 장점 3가지로 약 1,200자 정도 적었습니다!

자기소개서라는게 제가 느끼기에는 결국 제 자랑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대한 나를 어필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적었습니다!

+1번(동아리활동), 2번(사회봉사활동)은 어떤 봉사를 했다, 동아리를 했다 그런식으로 적지 않고, 이런저런 동아리, 봉사활동 안에서 무슨무슨 활동을 했다!라고 어필을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어느 센터에서 아이들에게 제 특기를 살려 바이올린 교육을 해줬다고 적었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전형은 <간호학-직무능력-인적성> 3교시로 진행되었습니다.

1) 간호학

사실 생각보다 쉬웠다고 생각합니다. 70문제 였나? 그랬을건데 평소에 학업에 성실했거나 준비 해둔 것이 있다면 굳이따로 준비 안해도 괜찮았겠다는 생각들긴 합니다. 저 역시도 나름 학업에 성실했고, 5월말 경북대 병원 필기 준비하면서 봐두었던 것들이 많아 기출을 사고 봤을 땐 굳이 그럴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인/여성/관리(환경단위관리 정도)나온 것 같은데 채감 상 비율이 성인 8할, 여성/아동 1할, 지사/관리/법규 1할이었던 것 같습니다.

+크게 꼬아서 낸 문제들이 없었고 전체적으로 국가고시 수준이었던것 같습니다!

+필기전형은 공고 올라올 때마다 준비하는건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4학년 여름방학에 성인파트를 미리 완성해두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미리 준비하는걸 추천합니다!(국시준비도 편하더라구요!)

2) 직무능력(NCS)

저는 여름방학 때 삼성 GSAT를 준비했던 경험이 있어서 많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확실히 삼성 GSAT보다 많이 쉬웠습니다. 그래도 쌩 수능 때 능력으로 준비하시면 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삼성 GSAT 문제집이나 주황이? 문제집 구매해서 풀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후기 들어보면 주황이 NCS가 쉽게 나온거라 이걸로 GSAT 준비는 어려우나 기본 대학병원 NCS는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NCS는 성실하게 정석으로 푸는 문제가 아닌 효율적으로 노련하게 알잘딱깔센 풀어야 하는 문제이기에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3)인적성검사

AI검사도 그렇고 이런 인적성을 보는 검사는 거짓 없이 그냥 본인에게 어울리는 것을 거짓없이 성실하게 답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200문항에 30분이었나?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한 문제 당 5초 내외로 사용해야 할만큼 큰 고민없이(거짓없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분위기가 나름 좋았습니다. 면접관 대 면접자 4ㄷ6이었으나 병원장님, 간호국장님 계셨습니다. 전체적으로 아~형식상 면접을 보는구나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다른 팀에선 원장님께서 하품도 하셨다고...) 그래서 가급적 짧게 임팩트 있게 답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몇몇분께는 자소서 관련, 답변관련, 나이 등 개인질문도 하기도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지만,,,그냥 형식상 면접을 봤단 느낌이 들었습니다...(최종엔 결국 성적, 토익, 자소서, 필기 다 골고루 평가하고 최종결과가 나온 느낌..) 면접 때 사실상 자기소개와 공통질문 하나였고,-면접관님께서 진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만 개인적으로 몇몇분께 질문하였습니다(근데 그마저도 진짜 궁금해서 한 느낌? 이 질문으로 판가름 난다고 생각들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자기소개를 임팩트있고 자신있게, 인상깊게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3학년 2학기 겨울방학부터 늦게나마 토익을 하며 취준을 시작했고 원주세브란스 최합을 마지막으로 저의 취준이 끝났습니다. 취준을 다 끝나고 보니 병원을 32곳 지웠했더군요..그러고 최합은 지방병원 포함 4곳이었습니다. 지원을 하고 나서 죄송하지만, 안타깝지만이란 메일을 볼 때마다 너무 힘들고 무너졌습니다. 그래도 안될걸 알지만 떨어져도 힘들걸 알지만 그럼에도 꾸준히 지원했습니다. 제 학벌에 제 스펙에 불가능할 빅5, 서울권 대병에도 꾸준히 지원했습니다. 물론 다 떨어졌지만요ㅎㅎ 그래도 계속 지원하다보니 자소서 쓰는 스킬이, 필기/면접전형을 준비하는 노하우가 나름 생겼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붙었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에는 과정만 있을 뿐 실패는 없다고 하잖아요! 그러니 스펙, 학벌 이런걸 따지지 말 여러번 도전하세요! 넘어져보세요! 그래야 일어날 줄 알고 다음번에 덜 넘어질줄 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끝까지 도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클릭!)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합격자소서 ★무료보기★

 

 

 

0
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