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26년 아주대병원 채용 간호사 합격 (졸예)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4년제

학점 : 4.42

석차 백분위 : 6%

토익점수 : 865

보유 자격증 : Kbls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학과에 친한 동기, 선배가 아예 없어서 정보 얻는 데 어려움을 겪었어요. 그러다가 오픈채팅방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참여했고, 아주대 말고도 다른 병원 지원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아주대 자기소개서가 1000자라서 적을 때 부담이 있었는데, 이전에 여러 병원들 자소서를 써왔기도 했고 겨울방학에 경험을 500자로 정리해둔 것이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무엇보다도 취업준비 오픈채팅방에 들어가서 정보도 얻고, 공구도 진행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구 자료를 토대로 제 경험을 녹여서 적는 것, 그리고 아주대의 핵심가치나 병원장 인삿말 등을 참고해서 적었어요. 인재상에 맞게, 자신의 경험을 잘 녹여서 적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없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글감 정리 꼭꼭 하셔요!! 저는 대외활동이 거의 없어서 걱정이었는데, 막상 글감을 정리해보니 실습과 봉사, 학교생활이나 동아리 등 경험으로 쓸만한 게 정말 많더라구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아주대는 서류합격 후 AI면접을 봐야했었어요. 그런데 이걸로 합/불에는 전혀 영향 없었고, 그냥 AI 실시한 사람만 면접 보러 올 수 있다, 안 하면 자동으로 철회된다 이런 거였어요. 그래서 그냥 다른 병원 AI를 위해 연습한다는 느낌으로 편하게 봤어요!

필기시험은 없었지만, 아주대는 통합평가전형이라 면접 볼 때 술기와 의학용어/약물계산 시험을 같이 시행해요. 그래서 저는 널OO듀에서 아주대 전공면접대비자료를 구매해서 봤어요! 내용은 많지는 않았지만 어떤 방식으로 시행되는지 잘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술기도 어떤 유형이 있는지, 어떻게 시행하면 되는지 자세히 나와있어서 술기는 이것만 보고 갔습니다! 의학용어는 기출 자료에 나와있는 것과 전공면접대비서 같이 봤어요. 많이 볼수록 좋습니다! 시험으로도 보지만, 구두로도 여러 개 물어보시더라구요. 약물시험은 초록이에 나와있는 문제만 풀고갔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통합평가전형이라 한번에 술기, 약물계산/의학용어 시험, 케이스면접까지 준비하느라 힘들고 부담이 되었었어요. 그치만 아주대 면접 한 번 빡세게 준비하니까 다른 병원 면접 준비할 때 정말 도움이 되더라구요!! 술기랑 시험은 앞 항목에서 말씀드렸으니 케이스 면접 준비과정을 작성할게요. 이전에 다른 병원 준비하면서 초록이는 1회독 정도 해놓은 상태여서 면접 일주일 전부터 빡세게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공구자료 75쪽 정도 되는 거를 1회독 했습니다. 이후 전공면접대비서를 보면서 정리했어요. 공구자료가 아무래도 뒤죽박죽 섞여있는 경우가 있는데, 내용은 풍부해서 이걸로 내용을 공부하고, 마지막으로 전공면접대비서로 정리했더니 도움 많이 됐어요! 그중 좀 헷갈리는 케이스들이 있으면 따로 정리해서 마지막에 보고 들어갔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면접 때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거울보면서 웃으며 말하는 연습, 바른 자세 유지하기 등등도 연습했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취업 준비로 걱정도 많고, 힘들텐데 아직 저학년이시라면 학점 챙기는 것에 가장 우선순위를 두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저는 대외활동도 거의 안 하고, 봉사시간도 졸업 컷까지만 채웠는데 학점은 정말 열심히 챙겼어요. 현재 지원한 서울경기 상종에 모두 서류합격했어요! 학점과 토익 덕에 모두 서류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도 학점이 높다는 사실 하나로 자신감도 생기고, 걱정도 더 줄어드는 거 같아요. 병원에서 서류 볼 때 학점, 토익을 중요하게 보니까요! 대부분 누적식인 경우가 많아서 서류 뿐 아니라 이후 ai나 면접에서도 서류점수를 많이 보는 거 같더라구요! 그러니까 학과 공부, 실습을 성실히 해서 학점을 최대한 높이세요!! 당연한 얘기일 수 있겠지만요..ㅎㅎ 그리고 3학년 → 4학년 올라갈 때까지는 토익 점수 만들어 놓고,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계속 도전하세요. 요즘 여러 병원들에서 토익 컷이 높아지는 것 같더라구요..ㅜㅜ 또, 자소서 쓰는 데에도 은근 시간이 걸리니까 글감정리를 수시로 해두세요. 사소한 거라도 괜찮아요! 저는 널OO팅 강의 들으면서 글감정리를 했는데 요번에 여러 병원들 자소서 쓰는 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4-1 시작하기 전까지는 최대한 글감정리하고, 자소서도 한 개 써보세요!

정말 간절히 합격하고 싶었던 병원이라서 더욱 뜻깊네요..! 다른 분들도 열심히 준비하셔서 원하는 병원에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

학점 챙기랴, 토익 준비하랴 힘들 거예요. 그렇지만 너무 부담은 갖지 말구 하루하루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나아가세요!! 파이팅!!!

0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