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종 서울대병원장 취임…"공공의료 컨트롤타워 역할하겠다"

백남종 서울대병원장 취임…"공공의료 컨트롤타워 역할하겠다"

[2026년 6월 5일]

 

백남종 서울대병원장 취임…"공공의료 컨트롤타워 역할하겠다"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백남종 신임 서울대병원장은 5일 "서울대병원이 지역·필수·공공의료 체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굳건히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백 원장은 이날 오후 열린 취임식에서 "병원을 '국민의 병원'으로 바로 세우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백 원장은 "초격차 디지털 전환을 통해 서울대병원을 '미래 병원'으로 도약시키겠다"며 진료 전 주기에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통합하고, 퇴원 후에도 의료와 돌봄이 이어지는 '지능형 연결 의료' 모델을 정립하기로 했다.

그는 "서울대병원이 국민에게는 신뢰와 사랑을 받고, 전 세계 의료계에는 경외와 영감을 주는 세계 초일류 병원이 되도록 모든 경험과 열정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이하 생략. 기사 전문은 아래 링크 클릭!)

 

[출처 :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260605124400530?input=1195m]

 

0
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