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공부하다가 예전 점수 보면 신기해요

처음 시작했을 때 점수랑 비교하면
조금씩이라도 오르긴 했더라고요
당장은 답답한데 돌아보면 발전한 것 같습니다
꾸준히 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0
0
댓글4
  • 익명4
    오 저도 제 첫 토익 점수를 기록해놓고 비교해보면서 보람을 느끼면 좋을거 같네요ㅠㅠ 항상 토익 공부하면 이게 실력이 느는건가 싶거든요ㅠㅠ 꿀팁? 감사해요
  • 익명3
    발전한게 결과로 보이다니..! 더 열심히 하게되는 것같아요 ㅎㅎ
  • 익명2
    공부하다 보면 당장 눈앞 점수만 보게 돼서 “왜 이렇게 안 오르지…” 싶은 날 많잖아요ㅠㅠ 근데 말씀처럼 처음 시작했을 때랑 비교해보면 조금씩이라도 올라 있는 경우가 진짜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토익이나 전공 공부는 어느 날 갑자기 확 느는 느낌보다, 계속 쌓이다가 나중에 돌아봤을 때 “예전보단 확실히 익숙해졌네” 하는 식으로 변하는 것 같더라고요
  • 익명1
    공부할 때는 제자리인 것 같아도 몇 달 전이랑 비교해보면 생각보다 많이 달라져 있더라고요. 그걸 보면 다시 힘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