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무
학점 : 4.1
석차 백분위 : 5%
토익점수 : 700초
보유 자격증 : 간호사면허증 (BLS 유효기간 끝나서 간호면허증만 있었어요..)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자소서 분량이 많았던 것 같은데, 억지로 꽉꽉 채워서 작성하면 너무 억지스러울 것 같아서 적당히 작성했습니다. 1000자 기준 700자 정도 작성한 것 같아요~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서류 합격하면 AI를 보는데 합불 결과에 영향은 없다고 들어서 부담없이 봤어요. 근데 대면 면접에서 AI면접 대답을 기반으로 질문을 받은 지원자도 꽤 있었습니다. (저는 아니였어요)
길병원 면접은 전공면접과 인성면접 둘다 포함되어있었고, 의학용어도 물어봤었습니다. 의학용어 수준도 조마다 많이 달랐어요.. 제가 들어간 면접장에서는 ICP, ERCP 풀텀 물어봤어요
저한테는 자소서 기반 질문 하나, 인성질문 하나 물어봤는데 인성질문 받은 사람들이 길병원만의 합격시그널이란 말이 있더라고요..? 카더라긴 한데 최종합격자 방에서도 인성질문만 받았던 사람들이 많았어요. 물론 전공질문만 받고 합격한 사람들도 있었어요 그냥 커더라 입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전공면접, 인성면접 포함되있어서 초록이 2회독 했고, 의학용어도 기본적인 것 몇개 암기했습니다. 전공은 기본적인 것만 물어봐서 초록이 1~2회독이면 충분히 대비가 가능할 것 같아요.
인성면접은 기출 구매해서 답변 다는 식으로 준비했는데, 기출을 많이 타는 편인지 저포함 타지원자한테도 기출에서 봤던 질문을 하더라고요..?! 근데 엄청 쉬운 질문들은 아니라서 준비안했으면 당황할법한? 그런 질문들이였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작년부터 불취업이 시작되면서 올해도 취업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치만 본인에게 맞는 병원은 꼭 있으니 포기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사실 저도 취준때는 본인과 맞는 병원이 있다는 말 믿지 않았는데, 직접 취준을 해보니 맞는 병원 하나는 있는거 같더라구요~! 모두 좋은 결과 있길 희망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