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저학점 고토익 강북삼성병원 간호사 합격 후기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3.68

석차 백분위 : 55

토익점수 : 970

보유 자격증 : BLS, 토익스피킹 (AL)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24년 9월부터 시작해서 거의 1년 가까이 취준을 하면서 자소서를 너무 많이 써서 강삼 공고 떴을 때도 그냥 거의 반 자동으로 써서 냈던거 같아요..

강삼은 자소서 항목이 매년 바뀌고 질문도 전형적인 내용이 아니라서 소재만 잘 정리해 둔다면 공고가 뜬 후 써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경험의 소재가 남들과는 차별화되는 내용이면 좀 더 눈에 띌거 같긴해요. 1차 면접에서도 자소서 기반 질문 있었어요. 3문항 밖에 안되는 만큼 질문 받았을 때 내가 잘 답변할 수 있고 나를 잘 드러낼 수 있는 내용으로 쓰면 좋을거 같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번 기졸업자 채용은 GSAT가 없었습니다. 항상 있다가 이번만 없던거라 졸업예정자 공고가 난다면 그때는 있을거 같아요. 졸업 예정자 전형에서 서울 삼성을 지사트에서 떨어졌지만 주위에서 준비하는거 보면 홍지문 지사트는 좀 쉬워서 해커스 지사트로 준비 많이 하더라구요. 보통 다른 건 쉽게 나오는 편인데 간호 직무가 좀 어렵게 나오는 편이라 준비하실 분들은 방학 때 미리 다빈도 5일완성 정도 보는거 추천해요.. (tmi. 제가 이걸 안해서 직무를 너무 많이 틀려서 떨어졌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1차 면접은 병원이 아닌 서초에 있는 삼성금융센터에서 치뤄졌습니다. 600명 정도가 서합해서 1차 면접 본걸로 알고 있어요. 이번 면접이 1차가 직무인지 인성인지 따로 안내가 없어서 인성, 직무 모두 준비해갔습니다. 우선 직무는 제가 강삼 서합 당시에 이미 작년부터 대병만 면접만 4-5번 본 상태라 초록이는 기본, 성인, 상황까지 다 외워 놓은 상태였어요. 이외에도 면접 기출을 공구해서 직무 기출 면접 질문 80개정도를 단톡방 분들과 답을 나눠 달아서 외웠습니다. 인성은 기존에 답을 달아 놓았던 인성 질문 리스트에 면접 기출 질문에서 좀 특이하거나 답을 안달아본 질문만 추가해서 연습했어요. 강삼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묻는 질문도 기출에 꽤 있었어서 홈페이지에 있는 정보 (교육체계, 복지), 최근 뉴스 자료도 외워갔습니다.

2차면접은 병원에서 봤고 임원진 면접이었는데 작년 기준 최종 면접에서 케이스 질문이 나왔던 적이 있어서 케이스도 살짝 보고 갔어요.. 해캠에 아산 케이스 대비 50페이지 정도 있는 자료 공구해서 두세번 정도 읽고 갔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희 조는 인성질문만 받았습니다..) 1,2차 인성, 직무 구분이 없는거 같아서 1차랑 똑같이 직무 다시보고 인성질문도 외워갔어요. 인성 같은 경우는 처음에 준비할 때는 막막할 순 있어도 결국 나오는 질문들이 비슷하기 때문에 120-130개정도 답을 달아 놓으면 여러 병원 면접에서 활용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팁 아닌 팁이지만 강삼은 전형적인 답변보다 좀 솔직하고 튀는(?) 본인만의 답변을 좋아하는거 같았어요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작년 용암 취업을 겪으면서 50군데는 넘게 서류 낸거 같은데 서합조차 힘들어서 학점에 대한 후회가 많이 됐습니다. 자소서 토익 봉사 다 부수적인 요소이고 학점이 일단 병원에서 정해놓은 커트 안에 들어야 다음거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돌아가면 학점관리 제대로 할거 같아요 ㅠ 너무 많은 서탈을 겪으면서 심리적으로 많이 힘들었고 유예까지 고민했었는데 결국은 자기 병원이 있다는 말이 맞는거 같아요. 올해도 취업이 쉽지 않겠지만 다들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포기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또 면접은 보면 볼 수록 느는게 맞는 것 같아서 작은병원 큰병원 가릴것 없이 최대한 많은 면접 경험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0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