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2026년 경북대학교병원 간호사 합격 후기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전문

학점 : 3.84

석차 백분위 : 57/218

토익점수 : 785

보유 자격증 : bls, kals, acls, 컴활2급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경북대학교병원은 국립대병원으로 서류전형은 블라인드에 위배되지만 않으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4학년이 되고 나서 처음 공고가 난 병원이였고, 아직 자소서 준비가 하나도 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연습 겸 틀 만들기용으로 최대한 열심히 경북대학교병원 간호본부의 미션, 미전, 인재상 등을 활용하여 적었습니다. 이전 채용과 다르게 올해는 서류에 전공과목 5개를 기입하는 란이 생겼고, 저는 국시 과목으로 구성하여 모두 A+를 입력했습니다. 취업이 끝난 후 합격자들을 보니 대부분 A+로 5개를 기입하였으나, 엄청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이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필기시험은 사실 학기 중이라 집중적으로 계속 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틈틈히 시간 날 때마다 하려고 노력했고, 실습 중에도 항상 요약집을 가지고 다니며 여유 생길 때마다 보곤 했습니다. 저는 2학년 쯤에 위아너스 대외활동을 하면서 받았던 위아너스 국가고시 요약집을 사용했고, 굵고 무겁기도 해서 실습 다닐 때는 파트별로 분해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했습니다. 경북대학교병원의 필기시험은 성인, 기본, 관리로 구성되어있고, 비중은 성인>>>>>기본>>>관리 입니다. 시간이 턱없이 부족했던 터라 성인을 가장 중점으로 봤고, 성인 중에서도 피부, 근골격계와 같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부분은 과감히 빼고 심장, 호흡 등 메이저한 파트에 시간을 많이 할애했습니다. 기출은 정답이 아닌 것도 많고 그래서 오히려 더 헷갈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문제의 유형만 보고 제대로 풀어보지는 않았습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우선 6월1일에 필기 시험을 치고 6월11일에 필기전형 합격 결과를 받았는데 학교 일정으로 인해서 19일에 면접 준비는 19일부터 2주간 실시했습니다. 경북대학교병원은 직무 문제를 면접 직전에 뽑고 답변을 준비해서 들어가는 형태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우선 초록이 2회독을 실시했습니다. (인성, 상황 파트 제외 직무 파트만 암기) 문장 자체를 암기하려다보면 실제 면접에서 질문이 약간 다르게 나오면 당황할 수도 있고, 답변할 때 암기한 티가 날 수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어 왜 이런 답을 해야하는 지 이론적으로 공부하며 익히고 저만의 답변으로 살짝 바꾸어 암기하였습니다. 인성 문제는 따로 초록이를 보면서 암기하진 않았고, 병원 기출 질문들을 보며 답변을 한 번 생각해보는 정도로만 시행했습니다. 따로 면접 스터디는 시행하지 않았고, 혼자 준비했습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작년에 공고가 정말 안 뜨는 바람에 올해는 어떻게 될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5월에 경북대학교병원의 첫 공고가 올라왔고, 대구에서 살고있기 때문에 경북대학교병원에 가고싶은 마음도 항상 있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점점 공고도 많이 뜨고 있고, 내년이면 더 상황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너무 힘들어하지 말고 스트레스 받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웃으면서 취업 준비 했으면 좋겠습니다 :)

0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