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자유
학점 : 3.6x (A+ 2학점 3개, A 3학점 2개 제출)
석차 백분위 : 45/99등
토익점수 : 905
보유 자격증 : 간호사 면허증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예전에 졸예 때 작성한 자소서 문항이 이번 기졸자 전형에서도 똑같아서 조금 수정 후 그대로 제출했습니다. 경대병원은 서류에서는 블라인드 위배만 아니면 대부분 붙여주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서류보다는 필기시험에 더 집중했습니다!
★★★★★기졸 전형은 간호사 면허번호 꼭 넣기!!! 안 넣으면 탈락입니다!!!!★★★★★
자소서 제출하기 전에 친구들에게 블라인드 위배되는 부분이 없는지 n번 확인받은 후 최종제출했습니다.
이번 면접 때 자소서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면접관 분이 물어보는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본인이 자소서에 작성한 에피소드는 머릿속에 정리하고 면접보러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필기 공부에 꽤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심지어 저는 근무도 하고 있지 않아서 최소 4달?은 쉬엄쉬엄 필기 공부를 했던 것 같아요. 졸업한지 좀 돼서 까먹은 내용도 많아가지구 필통 이론집 이용해서 기본 지식을 전체적으로 잡았고 필통, 퍼시픽 등 제가 가지고 있는 문제집은 죄다 푼 것 같아요. 그리고 필기시험 2주 전부터 기출 6개년 정도를 거의 3회독 했고, 틀린 문제는 모아서 따로 오답노트를 만들기도 했어요. 작년에 공고가 뜨지 않아 이번에 지원자 수가 꽤 많다고 생각해서 필기는 무조건 붙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이만큼 공부하고 필기시험 치러 갔는데도 졸예 때보다 좀 더 어렵다고 생각이 들었어요ㅎㅎㅠㅠ 아 그리고 채용시험이라 그런지 전자 시계는 당연히 안되고, 아날로그 시계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런 특이점도 있다는 점 tmi이지만 알아두시길..ㅎㅎ
★★★★★토익 꼭 치세요 600점(+12점 가산점)이라도 꼭 들고 가세요★★★★★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저는 졸예 때 면접 준비자들과 온라인 스터디를 한 적이 있었는데, 자신감만 줄어들지 전 딱히 도움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혼자 초록이 최소 3회독 하고, 동네 친구랑 자주 만나서 퀴즈 내달라고 부탁했어요. 면접 들어가기 전까지 5회독은 하고 들어간 것 같아요.
이번에 경대가 학점도 5개 보기도 해서 면접에서도 직무 위주로 물어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 외로 다른 지원자분들도 인성 질문을 많이 받으셨어요. 뽑기 질문 하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인성 위주로 질문 받으신 것 같았습니다.
면접관 : 면접자 = 3 : 1이었고, 추가로 블라인드 확인하시는 분 1명, 시간 재는 분 1명 계셨습니다.
전 너무너무 떨려서 말이 자연스럽게 안나와서 한음절 한음절 떼어 말해가지구 이해가 가실까.....싶은 정도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대답하려고 하는 모습이 플러스 요인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면접 단 5분!!!!!밖에 안하니까 떨어도 최대한 본인이 준비한 것 뽐내고 오세요!!!!!!!!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이번에 성적이 들어가서 놀랐는데, 저도 간준모에서 합격 후기 보고 많은 도움을 받았어서, 저도 후배님들한테 도움이 될까 하여 몇자 적어봤습니다ㅎㅎ 칠곡경대병원은 신관이라 이쁘고, 본원은 시내와 가까워 놀기에 좋습니다ㅎㅎㅎ 어디든 나중에 만나 함께 일했으면 좋겠네요ㅎㅎ 지칠땐 조금이라도 쉬면서 마음을 다잡으세요 그래야 오래오래 끝까지 준비할 수 있습니다!! 경대병원에서 꼭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