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합격] 기졸 2025년 서울대학교병원 합격후기

1. 최종합격 스펙

학교 (ex. 서울 4년제) : 지방 자대유 4년제

학점 : 3.82 / 블라인드 A+ 5개

석차 백분위 : 37% / 블라인드 기재X

토익점수 : 950

보유 자격증 : bls, mos, ITQ OA master

 

 

 

2. 서류전형(자기소개서, 취업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서울대학교병원은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하기 때문에 개인정보(성별,나이,사는 지역,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병원들과 달리 NCS 기반의 자기소개서 문항이 나오기 때문에 서울대학교병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미리 자소서를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 문항 당 제한 글자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핵심적인 내용을 잘 정리하여 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적은 A+ 5개가 기본입니다. 전공이기만 하면 전필/전선 상관 없이 입력 가능합니다. 최소 2학점 이상의 전공 과목 5개를 입력합니다.

토익은 이번 서류컷 기준 910점이었습니다. (A+ 5개 기준/A를 입력할 경우 10점 감점)

 

 

 

3. 필기시험, AI, 인성검사 등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서류 합격할지 몰라서 필기 시험은 미리 준비하진 않았습니다. 필기 시험 전날 다른 병원 면접이 있어서 특별히 준비는 못했고 전날 밤에 분홍이 한 번 풀고 시험 쳤습니다.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빈도에서 비슷한 문제가 나왔다고 하기도 했습니다. 보통 문제는 다빈도를 많이 풀고, 개념 요약집은 홍지문 요약집이나 천기누설 요약집 많이 봅니다.

저는 국시 공부 했던 기억으로 분홍이만 가볍게 보고 갔지만 다른 분들은 다빈도를 가장 많이 풀었고 도움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다빈도로 공부하세요!!

필기시험은 서울의 한 중학교에서 봤고 분위기는 토익 시험 치는 것과 비슷했습니다. 각자 공부 할 것 가져와서 보고 안내에 따라 시험 치면 됩니다.

 

 

 

4. 면접 준비과정

(최소 3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마찬가지로 필기에서 합격할 거라 생각을 안 했기 때문에 면접도 미리 준비하진 않았습니다.

필기 결과가 나오고 합격인 것을 확인하고 면접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오픈 채팅에서 대면 면접 스터디를 구성해서 스터디원들과 함께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1차 면접]

서울대병원은 비밀유지 서약서를 작성해서 면접 내용에 대해서는 말씀드릴 수 없지만, 상황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저는 스터디원들과 가능한 매일 2시간씩 만나서 모의면접처럼 연습했습니다. 각자 상황을 만들어서 공유했고, 챗 지피티로 면접 질문을 만들었습니다. -> 챗 지피티 사용해서 연습한게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면 면접 스터디를 하면서 서로의 문제점이나 피드백을 주고받았던게 큰 도움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꼭 스터디 하면서 면접 연습 하셨으면 좋겠어요. 스터디 하면서 서로 정보 공유도 많이 했습니다.

1차 면접은 사실 면접 답변을 외우고 준비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주장을 관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순발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압박 질문이 들어오더라도 자신의 의견을 조리있게 표현한다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서울대병원의 인재상인 원칙을 준수하되 융통성을 발휘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생각하고 말하세요!!

[2차 면접]

서울대병원 2차 면접은 상견계로 유명했습니다. 그치만 아닌 경우도 종종 있었다고 했고, 작년에는 직무 질문을 받은 사람도 있다고 해서 초록이로 직무 면접도 공부했습니다.

2차 면접은 다른 병원 면접 준비하는 것 처럼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자기소개 등은 꼼꼼히 준비하시고, 인성 질문 연습 많이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차 면접은 하루에 모두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또한 간결한 답변! 원하셨습니다. 질문을 잘 듣고 그에 맞는 답변을 간결하게 하세요ㅎㅎ 저는 너무 긴장해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두 가지 해야한다면 한 가지만 했는데 면접관님이 다시 말해보라고 하셨고, 당황해하지 않고 다시 잘 말해서 합격했습니다. 당황해도 당황한 티를 내지 말고 웃으면서 침착하게 대답하면 됩니다!

 

 

 

5. 병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최소 100자 이상 작성해주세요.)

서울대병원은 서류 접수부터 최종 면접까지 일정이 굉장히 타이트하게 진행됩니다. 저는 이렇게 합격할거라 생각하지 못하고 그때그때 벼락치기로 진행했지만 여러분은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졸업예정인 4학년 때는 내가 가고싶은 병원 몇개만 지원을 해서 좀 후회했습니다. 아래에 제가 지원했던 병원들도 함께 남깁니다. 기졸로 서울대병원에 최종 합격하게 되어 기쁘고 여러분도 원하는 병원 꼭 최종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0
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