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 땐 실내로! 올겨울 꼭 가야 할 무료 전시

추울 땐 실내로! 올겨울 꼭 가야 할 무료 전시

 

 

서울공예박물관

 

금기숙 기증특별전  25.12.23.~26.3.15

 

서울공예박물관에서 한국 패션아트의 선구자 금기숙 작가의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대규모 기증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패션과 공예, 예술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지평을 연 금기숙 작가의 40여 년에 걸친 창작 여정을 총 5부에 걸쳐 입체적으로 조망한다.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은 1월 6일부터 3월 12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매 회차 진행 1주일 전 신청을 받는다.

 

 

추울 땐 실내로! 올겨울 꼭 가야 할 무료 전시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근접한 세계  25.12.16~26.3.29

 

서울시립미술관은 아랍에미리트 현대미술을 국내 최대 규모로 조명하는 전시 ‘근접한 세계’를 서소문 본관(2~3층)에서 개최한다. 서울시립미술관과 아부다비 음악예술재단(ADMAF)이 공동 기획한 이번 전시는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활동한 3세대 작가들의 회화, 영상,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110점을 3개 섹션으로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작품 해설은 매일 오후 3시에 제공된다. 서울시립미술관 전시도슨팅 앱에서도 다국어 작품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최재은: 약속  25.12.23~26.4.5.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 1층에서는 한국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최재은의 개인전 ‘약속(Where Beings Be)’도 만날 수 있다. 조각, 영상, 설치, 건축 등 다양한 매체를 넘나들며 생명과 자연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탐구해 온 작가 최재은(1953~)의 국내 첫 국공립미술관 개인전으로, 기존 대표 작품부터 관람객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워크숍 형태의 신작도 선보인다.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전시도슨팅 앱을 통해 작품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추울 땐 실내로! 올겨울 꼭 가야 할 무료 전시

0
0
댓글 1
  • 익명1
    재밌겠네요 저도 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