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은 다 취업 준비 시작한 것 같아요

주변 이야기 들어보면
다들 자소서나 토익 준비 중이네요

3학년이라 아직 안일했었는데
괜히 저만 늦은 것 같은 기분입니다ㅠㅠ

0
0
댓글5
  • 익명5
    나만 늦은 것 같은 기분 진쯔 최악이죠 ㅜㅜ 지금이라도 하실 수 있으새요 화이팅!!!!!
  • 익명4
    저도 그런 기분 들 때 있어요ㅠㅠ
    
    주변에서 토익 점수 만들었다, 자소서 쓰기 시작했다는 이야기 들으면 괜히 나만 뒤처진 것 같고 마음이 급해지더라고요. 특히 3학년이면 슬슬 취업 이야기가 많아져서 더 그런 것 같아요.
    
    근데 막상 이야기해보면 다들 불안해하면서 준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저만 늦은 것 같은 느낌은 드는데, 생각보다 비슷한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 익명3
    3학년부터요 ?? 도대체 뭘 준비할수있죠..? 아마 그 친구들은 다 토익이 준비 되어있는거겠져 ? 저는 토익이 더급해서 이거 올리느라 급급합니다 ㅠ 이번방학에는 꼭 올리려구요
  • 익명2
    조금씩이라도 시작해보세요! 저도 토익공부 계속 하고있어요 ㅠㅠ 
  • 익명1
    저도 주변 이야기 들으면 괜히 조급해질 때가 있더라고요🥹
    
    친구들은 토익 몇 점 만들었다고 하고, 자소서 초안 썼다고 하고, 대외활동도 하고 있는 것 같으면 "나만 뒤처진 건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ㅠㅠ
    
    근데 막상 자세히 들어보면 다들 준비하는 분야가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토익이 높은 친구는 자소서가 안 되어 있을 수도 있고, 자소서를 준비하는 친구는 토익 점수가 부족할 수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