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방학이라 뭐든 해야 할 것 같은 압박

방학인데 주변에서 자꾸 뭐 할 거냐고 물어보니까 아무것도 안 하면 뒤처지는 것 같은 불안함이 생겨요. 근데 솔직히 학기 동안 너무 달렸어서 좀 쉬고 싶기도 하거든요. 1학년 방학에 그냥 쉬면 진짜 문제가 될까요?

0
0
댓글4
  • 익명4
    간호학과는 앞으로 전공, 실습, 취업 준비까지 정말 길게 달려야 하니까 1학년 때 충분히 쉬면서 재충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익명3
    저는 1학년 방학이면 너무 조급해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저도 주변에서 이것저것 한다고 하면 괜히 불안해지는데 걱정하실필요 없어요!
  • 익명2
    아뇨!! 무조건 노세요!! 제발!! 지금밖에 놀 시간이 없어요
  • 익명1
    쉬어도 괜찮아요.... 3, 4학년 되면 쉴 시간이 없어요